2021. 8. 18. 17:42
Math for Artists _ Live from HQ _ Inside Unreal - 2019 UE4/Practice2021. 8. 18. 17:42
벡터.
내적
정사영 벡터 othogonal projection - 반사 벡터 구하기 :: v - 2*dot(v,n)*n
벡터 트랜스폼.
도함수 -> 기울기 (x: 시간, y:이동거리)= 속도
Nabla(델 연산자) (Del Operator)[▽]
Gradient(기울기), 벡터의 편미분 연산자.
편도함수.
미분(Derivative)
디스턴스 필드 (SDF : Signed distance fields)
오브젝트 내부:+, 외부:- 엣지에 가까울수록 0에 가까워진다.
바닥 안개에도 유용.
그라디언트로 표현
나이아가라에 활용.
쿼터니언 계산 - 회전에 대한 이해.
수학공부 유용한 사이트
3Blue1Brown - 내적 설명 goo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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