달력

12

« 2024/12 »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  • 31

Math For Artists_ LiveStream.pdf
1.14MB

 

벡터.

내적

정사영 벡터 othogonal projection - 반사 벡터 구하기  :: v - 2*dot(v,n)*n

 

 

벡터 트랜스폼.

도함수 -> 기울기 (x: 시간, y:이동거리)= 속도

 

Nabla( 연산자)  (Del Operator)[▽]

 Gradient(기울기), 벡터의 편미분 연산자.

편도함수.

미분(Derivative)

 

디스턴스 필드 (SDF : Signed distance fields)

오브젝트 내부:+, 외부:- 엣지에 가까울수록 0 가까워진다.

바닥 안개에도 유용.

그라디언트로 표현

나이아가라에 활용.

 

 

쿼터니언 계산 - 회전에 대한 이해.

 

수학공부 유용한 사이트

3Blue1Brown   - 내적 설명 good

BetterExplained Math lessons that click

 

Khan Academy | 무료 온라인 강의, 수업 연습문제

'UE4 > Practi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irl Material  (0) 2021.08.18
Mandelbrot set shader Test(UE4 material)  (0) 2021.08.09
Unreal Engine 5 Lumen simple test  (0) 2021.06.08
Distribution  (0) 2018.05.04
Gradient map  (0) 2017.05.20
:
Posted by fx027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