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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 4. 7. 16:54

TWA study Houdini/H_Practice2021. 4. 7. 16:54

TWA 후디니 공부 방법

1. 조급하지 말기

2. 학습과 작업은 다르다. > 직접 해보기

3. 작업내용을 글로 풀어 써보기 > 노드를 보고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.

4. 가능하면 영어에 익숙해지기 > 영어 자료가 좋고 많지만 이해 하려면 영어가 필요.

5. 수학과 코딩 공부 염두해두자 > 모르더라도 조금씩 ,,

6. 넉넉히 시간 투자하기

7. 멘탈 관리 > 좌절 금지.

8. 모르면 물어보자 > 막힌 부분 해결하려고 너무 시간 낭비 하지 마라

 

입문2_3 - 의자모델링 

  null 노드에 parameter interface를 추가하여 사이즈 컨트롤 하는 방법.

  null> parameter interface> float 변수 추가 >copy parameter > 대상에 paste relative references

 

  node: polywire, voronoifracture, connectadjacentpiece,

          carve- 선분의 길이의 일정 부분을 비율로 잘라냄

          objectmerge: 다른 노드를 연계해주는 더미 변수 노드(object항목에 다른 노드 드래그)

          facet: 발음>빠셋:같은 위치 버텍스 합치기.& 3dsmax의 smoothing group 기능

          polyframe(노멀,탄젠트에 대한 수정)

          skin(spline loft 효과), reverse(면뒤집기)

          polyextrude,

   

  뷰포트 상에서 select privimitve선택> 면 선택>Tab key >transform+엔터 >선택한 primitive의 transform노드 생성됨

  node: output(output를 추가하면 subnet 내에서 선택된 상태의 출력이 아닌 output노드 기준으로 보여준다.)

           polybevel

 

애니메이션

  alt+LMB 키프레임 생성. 

  MMB 타임라인에서 키프레임 이동

  키프레임 전체 이동 타임라인에서 shift+LMB 드래그 영역지정 > MMB로 이동.

  animation editor : H key>그래프를 화면크기에 맞춰준다.

  (Hscript Global Variables)  $FPS, $FSTART, $FEND, $F, $HIP, $PI, $T

  $T = ($F-1)/$FPS

 

  node: copy(3dsmax array), file, 

  $CEX, $CEY, $CEZ (오브젝트의 중앙에서부터의 거리)

 

  point expression : point(surface_node, point_number,attribute, index)

   ( surface_node는 경로 > ../ 는 상위 폴더 개념. )

 

  node: subdivide, convert(폴리곤,스플라인 타잎 변경)

  edit: select mode > S key, move mode >T key, 반복작업때는 S키만 누르면 select와 move 모드가 반복된다.

 

 

Attribute VOP & Attribute Wrangle(VEX)

  int, float, vector, array, string, matrix, bsdf, struct

  서로다은 data type끼리의 연산은 앞쪽 datatype을 따른다 (int x float =int, float x int =float)

 @P @Cd @N @V @ptnum @numpt @Frame ($F) @Time ($T)

  벡터 변수값을 선언할때 {a,b,c}보다는 set(a,b,c)사용. > {@a,b,c}를 사용할때 @값이 제대로 안들어 오는 경우가 있다.

 

  vop node : bind(attribute값 가져오기), constant, vectofloat, floattovec, length

          importpoint(연결된 순서에서 attribute가져오기) + bind export,

 

 

  램프 애니메이션.

  두점사이에서 일정 비율의 위치 구하기  (ay+bx)/(a+b),  a:b 비율  x,y 위치

  attribute wrangle : Detail(only once)일때 상위 @를 사용하려면 point함수를 사용해야 한다.

 

 node : sort (위치나 값의 기준으로 포인트를 정렬)

          setpointattribsetpointattrib(0,"Cd",2,color,"set"), addpoint로 포인트 추가 후 색상변경.

          clamp(input_var,min,max),

 

  detail(input_num, "name"), 디테일 속성값을 가져 올때.

 

  node: polyextrude, reverse, facet, polywire, skin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후디니에서 excel파일은 csv로 사용. 한글은 모두 영문으로 바꾸기.

 

excel 파일 xls > csv 변경시  숫자 표기에 서식이 없음으로 바꿔주기 

   > 문자로 읽어 들이기 때문에 10,876 이와 같이 , 표시가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읽지 못함.

 

  node: attribcopy (속성만 가져올때)

         blendshape 라인의 포인트 개수가 같아야 제대로 작동한다

                 > resample에서 xyz축기반으로 나눠서 적용.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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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fx0275